10월 1주차 온라인게임순위, 어떠한 게임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

 

 

▲ 10월 1주차 온라인게임순위 (출처 : 인벤)

 

 

안녕하세요. 겜린이 입니다. :)

 

어느덧 9월이 지나고 날씨가 제법 쌀쌀해진 10월의 첫째주, 10월의 시작은 어떠한 게임들이 온라인게임순위에 안착을 하였는지 알아보고 리그 오브 레전드의 월드 챔피언십이 시작되었다는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먼저 온라인게임순위를 보면 '데스티니 가디언즈'가 지난주와 동일한 9위에 랭크되면서 무난하게 10위 안에 안착을 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또한 디아블로3 시즌15가 시작되면서 디아블로3 또한 순위가 3단계나 오르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에 반에 검은사막은 리마스터의 효과가 이미 떨어진 상태인 것을 증명하듯이 2단계가 하락한 18위에 랭크가 된 것을 볼 수 있네요. 역시 그래픽만 좋은 것은 효과가 오래가지는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픽이 좋으면서 운영까지 좋다면 검은사막이라는 게임 자체가 굉장히 갓겜이라는 것을 왜 개발사는 모르는 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아무튼 상위권에 있는 게임들의 온라인게임순위는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10~20위 사이의 게임들이 조금의 변화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0월 1주차에는 온라인게임순위도 볼 만하지만 그보다 더욱 유저들을 열광하게 하는 것이 바로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시작 소식입니다. 10월 1일(월)에 드디어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 시작이 되었거든요.^^

 

10월 1일 17:00 'Cloud9' 과 'KaBum! e-Sport' 의 경기를 시작으로 하여서 소위 말하는 '롤드컵'의 플레이인 스테이지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이번 대회는 한국에서 열리는 두 번째 롤드컵이고 서울, 광주, 인천, 부산에서 경기가 이루어지는 뜻깊은 대회입니다.

 

이미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8강전과 4강전까지 전석이 매진이 될 정도로 유저들이 열광하고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대회입니다. 아무래도 리그 오브 레전드는 다주간 온라인게임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그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거죠.^^

 

특히나 이 시기는 원래 리그 오브 레전드의 인기가 가장 높은 때이기도 합니다. 서머 시즌이 각국에서 종료가 되고 스프링과 서머의 포인트와 선발전을 거친 각 리그의 최고 팀들이 출전해서 최강을 가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 시작되면서 그를 증명하듯이 PC방 평균 사용량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금주에는 평균 200만이 넘는 사용량을 기록한 데이터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지난 주는 140~160만 정도였다고 하네요.

 

온라인게임순위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가 1위에 랭크된지 어느덧 13주차가 되었습니다. 약 3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면서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이번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서 또 한번 한국이 롤드컵을 가져가게 될 것인지 관심이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겜린이 역시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을 기다렸던 만큼 재미있게 볼 예정입니다. ^^ 이상, 10월 1주차 온라인게임순위와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 시작되었다는 소식을 전달해드린 겜린이였습니다. :)

블로그 이미지

겜린이

게임 정보, 일정 공유 및 게임후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