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4주차 온라인게임순위,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겜린이 입니다. :)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이 이제 하루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길기만 하던 추석연휴가 어느덧 마지막에 다가오니 아쉬움이 물밀듯이 다가오는 것이 사실입니다. 민족의 대명절 추석이 있는 9월 4주차에는 어떠한 게임이 온라인게임순위에 랭크되었고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추석에는 장기간의 시간을 들여 게임을 해야하는 RPG류의 게임보다는 단타성으로 할 수 있는 캐쥬얼 게임 등이 강세를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간단하게 단시간을 들여서 게임을 할 만한 것들을 많이 찾는 추세 덕분이라고 할 수가 있죠!

 

그래서인지 카트라이더가 13위까지 순위가 상승하는 등의 모습을 볼 수가 있고, 오디션 등의 게임들도 평소와 다르게 순위가 높게 상승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 9월 4주차 온라인게임순위 (출처 : 인벤)

 

 

9월 4주차 온라인게임순위에서 본다면 추석이 껴있는 주이다보니 하위권에서 순위변동이 심하게 일어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특별하게 눈에 띄는 변화를 보이고 있는 게임은 바로 디아블로3와 블레이드&소울 입니다.

 

디아블로3는 새로운 시즌인 15시즌이 시작된지 얼마되지 않으면서 많은 게이머들이 새로운 시즌을 즐기기 위해서 다시 디아블로3의 세계에 빠진 듯하고, 블레이드&소울의 경우에는 각성 업데이트를 통해서 큰 변화를 맞이하면서 순위가 상승하였습니다.

 

특히 블소는 각성업데이트 이후 검색어 순위도 크게 상승하였고 PC방 사용량도 두배 이상 폭등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한때 최강의 MMORPG로 불렸던 블소가 이번 기회로 다시 한번 예전의 영광을 되 찾을지 궁금해지는 대목입니다.

 

 

 

 

9월 4주차 온라인게임순위에서 3단계나 상승하여 14위에 안착한 디아블로3는 2018년 9월 21일(금)에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이 시즌15이고 전체적으로 봤을 때 보상과 임무는 지난 시즌들과 비슷한 편입니다.

 

정복자 단계까지 여정을 완료하게 되면 추가 보관함을 획득하게 되고 초상화와 꾸미기 아이템 등이 시즌14때와 비슷하게 보상으로 주어지게 됩니다.


이번 15시즌에서도 14시즌때와 마찬가지로 고블린 두 배가 적용이 되었고 현상금 사냥에서 얻는 호라드림 보관함의 수가 무조건 두 배로 되는 보상도 생기게 되었습니다. 쉽게 말해 큐브런 보상이 두 배라는 것입니다. :)

 

 

 

 

또한, 시즌14때와 마찬가지로 15시즌도 세트 아이템을 받을 수가 있는데, 히드리그의 선물 아이템으로 부정한 정수(악마 사냥꾼), 탈 라샤의 덕목(마법사), 지옥니 마구(부두술사), 롤랜드의 유산(성전사), 황야의 진노(야만용사), 일천폭풍 의복(수도사), 라트마의 뼈(강령술사)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디아블로3는 새 시즌이 시작하면 온라인게임순위에 항상 순위가 상승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시즌을 시작한다는 것을 증명하는 게임이니 이제 막 새로운 시즌이 시작된 만큼 당연히 온라인게임순위가 오른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그러나 매 시즌이 새롭게 시작될 때마다 디아블로3는 10위권 안으로 온라인게임이 랭크가 되었었는데 추석이 있는 주이다보니 조금은 순위상승이 주춤하면서 이번 시즌은 13위에 랭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즌14때와 크게 변한 것이나 패치가 딱히 없어서 더욱 순위가 부진한 것도 원인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번주는 추석연휴 기간이니 다음주에는 순위가 조금 더 오를것인지 유지할것인지 지켜봐야하는 부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주 온라인게임순위를 알아볼 때 다시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9월 19일, 블레이드&소울은 캐릭터 각성업데이트를 통해서 대대적인 변화를 겪었습니다. 모든 직업의 무공 스킬이 업데이트가 되었고 신규필드, 이벤트 콘텐츠인 '사슬 군도'가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엔씨소프트에서 예전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서 블레이드&소울에 다시 한번 관심을 가지게 된 것 같고, 현재 새롭게 추가된 '사슬군도'의 평가가 굉장히 좋은 상황입니다. '사슬군도'는 20명의 유저가 한 공간에서 전투를 펼쳐서 배틀로얄 식으로 최후의 1인이 남을 때까지 전투를 벌이는 것입니다. 오로지 자신이 최강자가 되기 위해서 전투를 펼치는 만큼 긍정적인 반응입니다.

 

그 외 고속 성장 이용권, 성장석, 성장수 등등의 이벤트 아이템으로 캐릭터를 보다 더 빠르게 육성할 수 있고 전설급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복귀/신규 유저가 육성 팁을 확인하고 일지를 작성하는 '블린이 탈출기' 이벤트도 진행이 됩니다. 다시 한번 예전의 영광을 되찾으려고 하는 블레이드&소울의 행보를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주에도 온라인게임순위를 살펴보면서 디아블로3, 블레이드&소울이 얼만큼 순위가 상승할지 지켜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9월 4주차 온라인게임순위에 대해서 알아본 겜린이였습니다. :)

블로그 이미지

겜린이

게임 정보, 일정 공유 및 게임후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