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이 모바일게임순위 상위권에 랭크되면 인기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겜린이 입니다. :)

 

2018년 8월 30일에 출시된 에픽세븐이 모바일게임순위 상위에 올라가면서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깔끔한 2D그래픽으로 출시 전부터 높은 기대감을 보였던 에픽세븐이었기 때문에 당분간은 모바일게임순위에서도 계속 상위권에 랭크가 될 것 같습니다.

 

처음 출시일인 8월 30일에는 출시 5시간 만에 무한점검을 하면서 서버불안정 상황도 보였고, 유저들의 불만도 꽤 커서 걱정이 되었던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그러나 출시 다음날부터는 서버가 터지거나 임시점검 등이 갑작스럽게 벌어지는 빈도가 줄어들고 현재는 로딩시간이 0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빠른 플레이를 할 수가 있습니다.

 

겜린이 역시도 직접 모바일게임순위에 상위랭크되어 있는 에픽세븐을 하면서 로딩시간이 정말 짧은 것이 만족스럽습니다. 모바일게임하다보면 지역을 이동할 때마다 로딩이 오래걸리는 것이 은근히 스트레스를 불러일으켰던 것이 사실이었는데, 에픽세븐은 로딩시간이 굉장히 짧아서 정말 만족스럽니다.

 

 

 

 

 

로딩시간 뿐만 아니라 에픽세븐의 가장 큰 장점은 깔끔한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게임순위 상위에 올라갈 만큼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어서 많은 게이머들이 게임을 하면서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고 있는 착각을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

 

전투스킬 컷씬 및 스토리컷씬 등도 아름답고 캐릭터의 묘사도 디테일하여서 게임을 하면서 눈정화가 되는 느낌도 받을 수 있어서 게임을 하면서 기분까지 좋아지는 느낌도 받을 수가 있었습니다. 겜린이는 2D게임을 별로 좋아하지 않음에도 모바일게임순위 에픽세븐은 말그대로 정말 깔끔한 그래픽으로 재미있는 플레이를 즐길 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조작방법도 굉장히 간단합니다. 기본적으로 모험콘텐츠를 필두로 각종 전투시스템을 즐길 수가 있고 스토리 또한 복잡하지 않아서 스토리를 중시하는 겜린이 같은 유저라면 더욱 몰입하며 게임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모바일게임은 동시접속자수를 늘리기 위해서 자동사냥 시스템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에픽세븐은 오히려 오래 전투를 펼치게 된다면 영웅들의 피로도로 인해서 더이상 모험 및 던전을 못돌게끔 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서 자동사냥을 하기에는 조금은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물론 자동사냥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은 있지만 자동사냥 시스템을 On하려고 하니 문구로 자동사냥보다는 수동사냥을 권장한다는 메시지도 뜨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개발진이 그냥 켜놓기만 하는 자동사냥보다는 수동사냥을 통해서 보다 게임에 몰입할 수 있게끔 하려는 의도를 볼 수가 있는 방향인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바일게임순위 상위랭크 에픽세븐은 4명의 영웅으로 모험 및 던전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모험 및 던전을 시작하기 전에 서포터를 지정할 수 있는데 기존 4명의 영웅 중 한 명이 죽으면 서포터가 그 자리를 대체하게 되고, 서포터는 다른 실제 유저로도 지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MMORPG의 성격은 아니고 에픽세븐은 횡스크롤 방식의 턴제 전투 RPG게임입니다. 스킬을 사용하면서 몬스터를 처치하게 되면 소울이 생기게 되고 소울이 모두 모아지게 되면 신수를 활용하여서 강력한 공격도 퍼부을 수가 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와 다양한 신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게이머마다 전부 다른 플레이를 즐길 수가 있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획일화된 모습이 아닌 다양한 모습으로 여러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모바일게임순위가 점점 오르는 이유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신경을 많이 써서 게임을 만들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게임순위 에픽세븐의 공략법은 아직 겜린이도 많이 플레이를 해보지는 못하여서 정확히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초반에 5성 영웅을 얼마나 잘 뽑느냐에 따라서 게임 플레이는 굉장히 달라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겜린이도 현재 5성 영웅을 뽑기 위해서 부던히도 노력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ㅋㅋㅋ 힘들어요~~

 

 

 

 

에픽세븐이 앞으로도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반면, 지금껏 나온 국내 모바일게임 역사(?)를 보면 무분별한 과금유도와 과금 없이는 절대 상위권에 진입할 수 없는 구조가 있었기에 모바일게임순위 에픽세븐 역시도 그러한 모습이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실제로 슬슬 유저들의 입에서 에픽세븐의 운영방식에 대해서 얘기가 나오고 있는 만큼, 에픽세븐을 개발한 스마일게이트에서는 조금 더 운영면에서 세심한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운영을 잘하게 되면 저절로 유저들의 과금도 따라오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운영은 정말 못하면서 매출에만 혈안이 되어서 각종 과금요소만을 내놓게 된다면 결국 에픽세븐도 모바일게임순위가 하락하게 될 것이고 지금껏 나온 모바일게임들과 다른 점 없이 똑같은 양산형 게임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출발이 좋고 초반이 좋은 에픽세븐! 앞으로도 지금처럼 꾸준한 게임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합니다. 물론 겜린이도 게임사의 운영이 나쁘지만 않으면 계속해서 에픽세븐을 즐길 것 같습니다.

 

열심히 렙업하고 높은 등급의 영웅을 뽑아서 과연 에픽세븐의 만렙 콘텐츠는 어떠한 것이 있을지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직까지는 아무래도 퇴근 후에만 게임을 즐길 수가 있어서 플레이시간이 그리 길지 않아 아쉽기만 합니다. :-(

 

 

 

 

그래도 퇴근 후나 주말에 틈틈히 모바일게임순위 에픽세븐을 즐기면서 보다 성장하는 겜린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픽세븐을 즐기고 있는 많은 유저들도 겜린이처럼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재미있게 에픽세븐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에픽세븐을 즐기면서 느낀 간략한 후기를 안내해드린 겜린이였습니다. :)

 

 

블로그 이미지

겜린이

게임 정보, 일정 공유 및 게임후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