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을 위한 가장 위험한 MMORPG!

에오스 레드가 모바일로 찾아옵니다.

 

 

 

▲ 클릭 시 사전예약 페이지 이동

 

안녕하세요. 겜린이입니다 :)

성인을 위한 온라인 MMORPG 게임이었던 에오스 온라인이 PC의 세계관을 계승하여 다시 한번 모바일로 새롭게 출시가 된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이미 사전예약자는 7/31(수)를 기준으로 70만명이 훌쩍 넘겨 있는 상황입니다.

 

모바일게임으로 출시예정인 '에오스 레드'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에오스 온라인의 50년 뒤 모습을 배경으로 삼고 있으며 5개 대륙과 45개 지역에 걸친 방대한 시나리오 퀘스트 등으로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CBT도 마친 상태입니다.

 

에오스 레드는 유저간에 1:1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고, 여느 모바일게임과 달리 무기와 방어구 등은 상점의 뽑기 시스템으로는 얻을 수가 없고 오로지 사냥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게임스타일은 약간 리니지M과 비슷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는 게임이었습니다.

 

 

 

 

현재 모바일게임 출시예정인 에오스 레드는 사전예약이 진행 중입니다. 출시 전에 사전예약 이벤트를 하는 것은 모든 모바일게임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고, 에오스 레드 역시도 현재 사전예약을 하면서 오늘 기준으로 70만명 이상이 사전예약을 하였습니다. 그만큼 유저들의 기대감이 높다고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에오스 레드는 사전예약 인원이 일정 수준에 미칠 때마다 보상을 주는 시스템을 적용하여 현재는 70만명까지 예약 시에 주는 보상까지도 받을 수가 있는 상태입니다. 최종 보상은 100만명이 사전예약 할 시 '무기 강화 주문서(귀속) 5장'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현재 추세라면 아마 100만명은 훌쩍 넘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가로 에오스 레드는 구글플레이에도 등록 시에 특별한 보상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마켓 사전 등록을 추가로 진행하면 '고급 체력 회복제(귀속) 300개', '방어구 강화 주문서(귀속) 3장', '빛나는 무기 강화 주문서(귀속) 1장' 을 추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모바일게임 출시예정작인 에오스 레드는 어떠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을까요? 먼저 첫 번째로는 앞서 말씀 드렸듯이 장대한 시나리오 퀘스트를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게임 특성상 아무래도 퀘스트 자체를 자동으로 돌리는 경우가 많이 있고, 대부분의 유저들은 퀘스트를 하면서도 스킵 또는 자동으로 방치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에오스 레드 역시도 5개 대륙, 45개 지역에 걸친 방대한 시나리오 및 퀘스트 등을 장점으로 부각하지만 사실상 자동으로 퀘스트를 완수해나가는 것이 현실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 게임 하면서 퀘스트 내용을 이해하며 하는 사람들이 과연 몇이나 될까요?ㅎㅎㅎ...아쉽지만 현실은 그렇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닌 분들도 있을겁니다!)

 

 

 

 

만약 에오스 레드의 퀘스트가 자동이 아닌 수동으로 해야 하는 시스템으로 출시된다면 시나리오를 이해하는데 있어서 자동으로 퀘스트가 수행되는 것보다는 더욱 효과가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수동으로 퀘스트를 수행해야 할 경우 이미 여타 모바일게임의 자동퀘스트 수행에 익숙해진 유저들의 반발이 있을 것은 분명하며, 불편함을 호소하며 게임을 하지 않는 인원들도 많을 것입니다. 수동 퀘스트 수행은 PC에서나 가능한 것이라고도 할 수 있으니까요.

 

 

 

 

두 번째로, 에오스 레드에서는 모든 유저들이 원하던 자유 경제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아이템 거래소는 물론이거니와 유저간의 1:1 거래가 가능하여서 보다 손쉽게 템을 교환하고 거래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1:1 거래가 지원됨으로써 유저간에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면 분명히 아이템이 현금으로 거래도 될 것입니다. 현금 거래를 최대한 막아보고자 많은 게임에서 1:1 거래를 차단한거였지만, 에오스 레드는 리니지M과 비슷한 게임 시스템으로 아이템 거래가 풀리며 현금 거래도 충분히 생기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에오스 레드가 왜 성인들을 위한 게임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지는 세 번째 시스템이 가장 주요한 이유인 것 같습니다. 바로 PK 시스템에서 적에게 죽을 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아이템이 드롭된다는 점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필드에서 PK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냥터에서 갑자기 죽는 일도 빈번하게 일어날 것입니다. 이 부분도 리니지M과 거의 유사한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PK 활성화로 인해서 길드 단위의 대규모 전투도 가능합니다. 영지전/공성전 외에 길드 단위로 필드에서 대규모 전투를 펼칠 수 있기 때문에 필드전쟁도 활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겜린이는 검은사막이라는 게임을 했을 때, 필드 전쟁을 굉장히 많이 했던 유저로서 이 또한 재미있는 요소가 될 것 같습니다.

 

 

 

 

네 번째, 모바일게임 출시예정인 에오스 레드는 매일 주어진 시간만 입장이 허용되는 '시간 던전' 콘텐츠가 있습니다. 해당 던전에서는 다양한 장비와 골드 획득이 가능하고, 이로 인해서 많은 유저들이 시간 던전 입장이 허용되는 시간에 접속하여 게임을 즐길 것이라는 예측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과연 이 '시간 던전'에서 얼마나 높은 등급의 아이템이 드롭되고, 얼마나 많은 골드를 획득할 수 있을지 출시 이후 정확하게 알 수 있으리라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다른 모바일게임 등에서는 요일 던전, 일일 던전, 주간 던전 등이 있는 것은 많이 봐왔지만 시간 던전이라는 개념은 또 처음 본 것 같아서 이건 좀 신선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직장인이라면 업무 시간이 시간 던전이 열리는 시간이라면 입장하기가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밤에 이 시간 던전이 허용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 에오스 레드의 시스템! 바로 MMORPG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영지전과 공성전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리니지M과 비슷한 느낌의 게임인지라 이 부분도 리니지M과 비슷하게 흘러갈 것이라고 예측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어 영지전이나 공성전에서 무쌍을 찍는 것에 희열을 느끼는 유저가 많기 때문에 이 콘텐츠로 인해서 많은 유저들이 에오스 레드를 즐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겜린이도 영지전 및 공성전을 꼭 해보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모바일게임 출시예정인 에오스 레드에 대한 사전예약 소식과 간단한 대표 시스템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 게임이라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너무나 아쉽지만, 이러한 모바일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분들이라면 성인을 위한 MMORPG 에오스레드를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겜린이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겜린이

게임 정보, 일정 공유 및 게임후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