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 2차 CBT가 코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오늘부터 테스터 발표 및 사전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안녕하세요. 겜린이 입니다 :)

PC MMORPG 시장이 거의 죽어있고 죽어가는 요즘! 1차 CBT 당시 유저들에게 혹평을 들어서 뭇매를 맞았던 에어가 2차 CBT를 진행한다는 소식을 전해주었습니다. 크래프톤이 개발 중이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예정인 에어는 6월 24일(월) 바로 오늘! 2차 CBT 당첨자를 발표하고, 클라이언트도 사전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게끔 오픈을 하였습니다.

 

에어 CBT 두 번째는 이틀 뒤인 6월 26일(수)부터 7월 7일(일)까지 12일간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특이한 점으로는 이번 테스트는 평일에는 오후 2시부터 다음날 새벽 2시까지, 하루에 플레이할 수 있는 시간이 12시간으로 한정이 된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주말이 오는 금요일 오후 2시부터는 그 다음주 월요일 새벽 2시까지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60시간 동안 오픈이 된다는 점입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6월 24일(월) 바로 오늘 에어 2차 CBT에 참석할 이용자를 선정했습니다. 선정된 이용자에 한해서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 클리이언트를 사전다운로드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공식홈페이지에서는 테스터 당첨확인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으니 로그인 후 바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당첨자 분들께는 게이밍 마우스, 블루투스 스피커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에어' 라는 게임은 MMORPG 게임으로서 1차 CBT 전에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작품입니다. 특히나 기존에 출시가 된 여타 MMORPG 게임과는 달리 공중전을 주 콘텐츠로 내세우고 있어서 더욱 높은 기대감을 보였었습니다.

 

그런 1차 CBT 이후에 이러한 기대감이 한번에 무너지면 이번 에어 2차 CBT 전까지 기간이 굉장히 길었습니다. 프레임 드랍은 물론이거니와 최적화 실패, 지루한 공중전 등의 여러가지 문제를 보이면서 전반적으로 싹 뜯어고쳐야 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죠.

 

 

 

그래서인지 이번 에어 2차 CBT는 정말 오랜기간 동안 공백기를 가진 후에 다시 진행이 되는지라 과연 얼마만큼 게임의 완성도가 높아졌을지 많은 이들을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물론 크게 기대하지 않는다는 의견도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록 많구요!

 

이번 2차 CBT에서는 박진감이 넘치는 다양한 전투와 진영 전쟁, 전술 전환, 유물, 룬으로 완성이 된 새로운 전투 시스템, 상/중/하로 구분이 된 공중 전투도 구분할 수가 있기에 유저들이 큰 호응을 하지 않을까 라는 예상을 살짝쿵 해봅니다.

 

과연 이번 에어 2차 CBT에서 1차 때의 수모를 갚아내면서 갓겜의 대열에 오를 수 있을지! 1차 이후 2차까지 꽤 오랜시간을 개발에 몰두했다고 할 수 있는 만큼 어느정도의 최적화를 이뤄냈을지 등등 확인해야할 것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이제 이틀 뒤면 테스터 분들이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게 될 것이고 여러 커뮤니티사이트, 유튜브, 영상채널 등등 다양한 곳에 에어 2차 CBT 솔직후기 등이 올라올 것입니다. 그 때 다시 한번 에어에 대해서 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겜린이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겜린이

게임 정보, 일정 공유 및 게임후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