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컨텐츠 중 하나인 '증명의 전장'에 대해서 오늘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겜린이입니다. :)

 

로스트아크는 다양한 컨텐츠로 만렙 이후에도 정말 즐길거리가 많은 것으로 예상이 되고, 또한 그렇게 공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겜린이도 정말정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ㅎ_ㅎ

 

오늘은 로스트아크 컨텐츠 중 하나인 '증명의 전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증명의 전장은 총 세 개의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고, 각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섬멸전 : 3명의 모험가가 팀을 이루어서 3vs3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제한 시간 동안 가장 많은 킬수를 달성한 팀이 승리합니다.

난투전 : 6명의 모험가가 별도의 팀 없이 배틀로얄 방식으로 전투를 치르게 됩니다. 오로지 혼자서만 싸우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한 시간 동안 가장 많은 킬수를 달성한 상위 3명이 승리하게 됩니다. 단, 1위를 한 유저가 가장 많은 경험치를 얻게 됩니다.

대장전 : 3명의 모험가가 팀을 맺은 상태에서 서바이벌 방식으로 순차적으로 1vs1 전투를 치르게 됩니다. 1vs1 전투가 종료 된 이후에는 생존한 모험가는 체력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다음 전투에 참여할 수 있고, 최종 생존한 유저의 팀이 승리합니다.

 

조금은 심심하다고 생각할 수 있었던 PVP 시스템에서 이러한 로스트아크 컨텐츠가 있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설레는 것이 사실입니다. :) 그럼 지금부터 각각의 증명의 전장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섬멸전

 

섬멸전은 3명으로 이루어진 두 팀이 한 장소에서 팀전을 펼치는 방식입니다.

 

 

 

 

5분의 시간이 주어지게 되고 더 많은 킬을 기록하는 팀이 승리하게 되고, 전투가 진행되는 5분 동안에는 사망해도 계속해서 부활해서 킬을 낼 수가 있습니다. 다만, 전투 시작 후에 1분이 지나면 로비에 디버프 지역이 생성되므로 이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난투전

 

난투전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6명의 모험가가 피아 식별 없이 난투를 벌이는 전장입니다. Free For All로 싸움을 벌이게 되니 오로지 자신만을 믿으며 최후의 승자가 되도록 노력을 해야하는 증명의 전장입니다.

 

섬멸전과 마찬가지로 난투전도 전투 제한 시간과 부활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난투전은 파티 신청은 할 수가 없습니다. 난투전의 결과는 개인 기록에 의해서만 결정이 되고, 동일한 기록을 두 명 이상의 유저가 가지게 될 경우에는 시스템이 정한 규칙에 따라서 승패가 결정됩니다.

 

 

 

 

그리고 난투전에서는 전투 시작 5초 뒤에 전장에 '광폭화 버프'가 1회 생성이 되고, 광폭화 버프를 획득한 유저는 공격력은 대폭 상승하여 엄청난 공격을 퍼부을 수 있지만, 처치 당하면 결정타를 가한 유저에게 옮겨지게 됩니다. 롤로 따지만 블루나, 레드를 가진 소환사를 처치할 시 레드 또는 블루를 빼앗아가는 것처럼 비슷한 형식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슈테른 지하 투기장에서는 섬멸전과 난투전이 진행될 시, 간혹 흥분한 관중이 투기장으로 물건을 던지게 되는데 이 때 맛좋은 통닭을 얻으면 유용한 버프를 획득할 수가 있으니 이도 잘 활용하면 증명의 전장에서 더욱 멋지게 활약할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뭔가 현실적이면서도 코믹적인 요소가 들어가 있는 컨텐츠인 것 같습니다. ㅋㅋ 관중이 통닭을 왜 던져 ㅋㅋㅋㅋㅋ

 

다이너마이트 폭탄 처럼 위험한 것들은 유저가 다시 집어서 던져야 터지지만 아군에게도 폭발 데미지가 들어갈 수 있으니 이 점은 조심하면서 다이너마이트를 소중히(?) 다루어야 할 것 같습니다. ㅋㅋㅋ

 

 

대장전

 

대장전은 전투가 시작되기 전에 '순번'을 선택합니다. 순서대로 선봉, 중견, 대장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1라운드는 선봉vs선봉의 대결이 펼쳐지게 됩니다.

 

 

 

 

대장전 각 라운드는 90초 동안 진행되고, 전투가 시작되게 되면 양 팀의 선봉은 시작 위치에서 일시적인 무적 상태가 되면서 스킬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전투가 진행되는 동안, 출전 선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참가자는 관전자가 되어서 이동도 할 수 없고 스킬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각 라운드에서 캐릭터가 사망하거나, 로그아웃 혹은 이탈 등의 이유로 증명의 전장에서 탈주를 하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패배를 하게 되고 제한 시간이 종료될 때에는 남은 체력의 퍼센트가 더 적은 유저가 패배하게 됩니다.

 

위와 같이 로스트아크 컨텐츠 중 PVP 시스템이라 할 수 있는 '증명의 전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겜린이도 빠르게 캐릭터를 육성하여 증명의 전장에서 신명나는 결투를 벌였으면 좋겠습니다. :) 이상, 로스트아크 콘텐츠 '증명의 전장'을 소개해드린 겜린이였습니다. :)

 

 

새로운 로스트아크 트레일러 공개! (감동감동 또 감동♥) 

블로그 이미지

겜린이

게임 정보, 일정 공유 및 게임후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