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도 여행의 필수코스 우도여행을 우도 전기차를 타고 다녀왔습니다. :)

 

 

 

 

안녕하세요. 겜린이 입니다. :)

 

제주도 여행 하면 빠질 수 없는 코스 중 하나인 우도 여행! 많은 분들이 제주도를 여행가면 우도를 한번씩은 꼭 가본다고 하잖아요?^^ 겜린이 역시도 우도를 둘러보기 위해서 하루를 우도 여행에 소비하였답니다.

 

우도는 제주도 성산항에서 도항선을 타고 약 15분 정도면 들어갈 수 있는 아주 작은 섬이고 해변도로를 따라서 자연경관을 둘러보는 것이 정말 일품인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섬입니다. 저도 우도를 들어가기 전에 이것저것 정보를 알아보고 우도에 탈 것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어 탈것을 예약하게 되었습니다.

 

우도는 자전거, 전기차, 스쿠터 등 다양한 탈 것이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전기차를 한번 타보고 싶은 마음에 우도에 들어가기 전에 위메프에서 미리 예약을 하고 들어갔습니다.

 

 

 

 

제가 예약한 우도 전기차는 '히트' 라는 전기차였습니다. :) 왠지 다른 우도 전기차 보다 안정감이 있어보이고 지붕과 창문이 다 있어서 바닷바람도 막아줄 수 있을 것 같아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히트' 외에도 다양한 우도 전기차가 있긴 했지만 뚜껑이 없는 전기차도 있고 오르막길을 올라가기 힘든 전기차도 있다고 하여서 히트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제주도 성산항에서 배를 타고 우도에 도착하면 내리자마자 여러 전기차 대여점에서 시간제한없이 2만원에 해준다 등등 엄청난 호객행위를 합니다. 내리자마자 조금은 눈살을 찌뿌리게 되었지만 그래도 다들 먹고 살자고 하는 것에 그냥 무시하며 지나갔습니다.

 

나중에 제가 미리 예약하고 빌린 전기차 집에서 그렇게 호객행위로 우도 전기차를 빌리게 되면 처음에는 2만원에 모든 차종을 다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하지만 막상 대여점이 들어가게 되면 차종별로 추가요금이 붙는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위메프에서 우도 전기차 '히트'를 2시간30분 이용시간, 3만원에 예약했었는데 2만원에 무제한시간, 전차종이라는 호객행위를 보니 살짝 흔들렸던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ㅋㅋㅋ 그래도 다행이 낚이지(?) 않고 원래 예약했던 곳으로 가서 우도 전기차를 빌렸습니다.

 

 

 

 

우도 전기차로 우도여행 출발하기 전에 먼저 외관을 꼼꼼하게 사진을 찍었습니다. 일반 렌터카 처럼 가져가기 전에 사진을 찍는 것처럼 우도 전기차도 사진을 찍으면 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다만, 보험이 적용이 안되니 사고나지 않도록 조심조심 타는 것이 정말 중요하니 이 점을 꼭 기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헬로키티 스티커가 붙여져 있는 아기자기한 우도 전기차를 대여받고 천천히 출발을 하였습니다. 작동방법은 전혀 어렵지 않았습니다. 오토바이 처럼 오른쪽 손잡이를 당기면 앞으로 가게 되고 자전거처럼 손잡이 쪽에 브레이크가 있어서 면허만 있다면 초보자들도 손쉽게 우도 전기차를 운행할 수 있을겁니다. :)

 

 

 

 

우도는 이 전기차로 한번도 쉬지 않고 한바퀴를 돌았을 때, 약 40~50분 정도면 돌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중간중간 너무 예쁜 바다와 경치로 무조건 3~4번은 잠깐 멈추고 경치를 감상하고 해변을 둘러보게 될겁니다. ㅋㅋ

 

저도 역시나 해변이나 경치 등을 구경하면서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예쁘고 좋은 곳이 있구나 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중간에 배고파서 보말 해물칼국수 라는 것도 점심으로 먹으면서 시간이 좀 더 걸렸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예매 시에 2시간 30분 이용 조건으로 우도 전기차를 빌렸던 것인데, 지금은 비수기인지라 관광객이 많지는 않아서 주인아주머니께서 시간제한 없이 마음껏 타다가 오라고 하셔서 더욱 여유롭게 우도여행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성수기에는 사람이 너무 많은지라 시간제한이 있지만 비수기 때는 말만 잘한다면 더욱 여유롭게 우도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

 

 

 

 

아기자기한 우도 전기차 '히트' 를 타고 우도여행한 후기를 들려드렸습니다. 우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자전거나 스쿠터 등도 나쁘진 않지만 이왕 우도까지 간 거, 평소에는 타보지 못하는 전기차를 빌려서 한번 타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저도 우도 전기차 빌리고 너무나 만족해하면서 우도 여행을 한지라 다음 번에 또 우도를 가게 된다면 무조건 다시 우도 전기차를 빌려서 더욱 여유롭게 우도 여행을 할 것 같습니다. :)

 

혹시 제가 예매했던 우도 전기차 대여점이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어디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고를 하는 것은 절대 아니오니 비밀댓글로 남겨주시면 비밀답글로 남겨드리겠습니다.^_^

 

이상 경치가 아름답고 아름다운 섬, 우도 여행 후기를 전해드렸습니다. :)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겜린이

게임 정보, 일정 공유 및 게임후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