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9월 3주차, PC온라인게임순위! 어떠한 게임들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9월 3주차 온라인게임순위 (출처 : 인벤)

 

 

안녕하세요. 겜린이 입니다. :)

 

이번 주도 어김없이 PC온라인게임순위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어떤 게임들이 순위가 상승하고 어떤게임들이 하락하였는지 간략하게 알아보고 최근 이슈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온라인게임순위에서 보듯이 1위에서 10위까지는 크게 순위가 변한 게임이 없습니다. 그러하 한가지 특이점으로는 지난주 11위에 랭크가 되었던 데스티니 가디언즈가 1주 만에 몬스터헌터 월드를 제치고 9위로 온라인게임순위가 상승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현재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게임평은 굉장히 긍정적인 수준입니다. 많은 유저들이 재미있게 플레이를 하고 있다는 리뷰나 후기들이 올라오면서 첫 출시 때 했던 유저들보다도 더 많은 신규유저가 유입이 되면서 계속해서 순위가 올라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몬스터헌터: 월드는 지난주 10위에서 11위로 하락하면서 조금은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단순히 데스티니 가디언즈가 몬헌과 와우를 밀어냈기 때문에 온라인게임 순위가 하락한 것으로 보입니다. ㅎㅎ 다음주에 몬헌이 다시 10위권 안으로 진입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항상 PC온라인게임순위를 알아볼때마다 느끼는 것은 현재 PC게임계는 변화가 없구나. 라는 생각이었습니다. 순위가 변동이 되어도 1,2단계 정도만 소소하게 변동이 되고 항상 1위를 지키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나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 등은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많은 게이머들이 PC게임보다는 모바일게임을 더욱 많이 즐기는 것 같고, 게임사들도 그러한 부분을 알고 있듯이 여러 양산형 모바일게임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 속에서 한가지 단비 같은 소식이 들려와서 많은 게이머들이 PC온라인게임순위에 변동이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을 하고 있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로스트아크 출시일이 공개되었기 때문입니다.

 

근 7~8년 간 1,000억원 이상의 개발비를 들여서 게임을 개발만 하고 있던 로스트아크가 9월 17일 쇼케이스에서 2018년 11월7일에 출시를 한다는 소식을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로스트아크에 관심이 정말 많던 겜린이 역시도 그 소식을 바로 전해들었고, 그동안 해왔던 로스트아크 포스팅으로 인해서 별다른 행동을 취하지 않았음에도 방문자가 3배정도 늘어나는 기적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로스트아크를 기다리고 있었던 유저들이 많다는 증거이고 이제 출시가 코앞까지 다가왔기 때문에 더욱더 많은 기대가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나 로스트아크가 출시되고 온라인게임순위에 몇위로 안착이 되어 몇위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 기대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겜린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로스트아크는 꾸준하게 PC온라인게임순위 상위권을 유지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물론 상위권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운영적인 요소가 가장 중요하다고도 생각합니다.

 

정말 잘만든 게임들은 그동안에도 많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유저들을 기만하고 게임사들 마음대로 했던 막무가내 운영으로 게임이 망해버리는 경우도 많았기 때문에 8년 동안 공들였던 로스트아크가 그런식으로 무너지는 것은 게임을 사랑하는 겜린이로서는 절대 원하지 않는 그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쇼케이스 당시 유료모델 부분과 운영적인 부분에서 간략하게나마 스마일게이트알피지 측에서 공개는 하였지만, 모든 게임이 그랬듯이 뚜껑을 열어봐야지만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든 게임들이 첫 출시 당시에는 '우린 다른 게임들과 달라. 우린 양심적으로 유저들과 소통하고 과금을 하지 않아도 게임을 즐길 수 있게끔 하겠어.' 라고 해도 결국에는 불통과 무분별한 과금유도로 게임이 망해버렸기 때문에 걱정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로스트아크의 운영이 갓운영으로 평가 받으면서, 현재 죽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PC MMORPG시장이 다시 한번 활성화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9월 3주차 온라인게임순위를 알아보며 간략하게 로스트아크의 소식도 전달해드렸습니다.

 

이제 11월1주차에는 로스트아크가 온라인게임순위에 랭크되며 우리 곁에 다가오겠군요. 그날까지 겜린이도 열심히 다른 게임을 즐기며 로스트아크를 기다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상, 겜린이였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겜린이

게임 정보, 일정 공유 및 게임후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