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그래픽 좋은 게임으로 라이즈 선 오브 로마를 플레이해봤습니다.

 

 

 

 

안녕하세요. 겜린이 입니다.:)

 

며칠 전, 그래픽 좋은 게임이 무엇이 있을까 찾아보던 중 정말 그래픽 좋은 게임을 하나 발견하여서 직접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바로 '라이즈 선 오브 로마' 라는 게임인데요. 액션 RPG게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라이즈 선 오브 로마는 그래픽 좋은 게임으로 굉장히 유명한 게임이었고 겜린이도 실제로 플레이해본 결과 그래픽이 너무 좋아서 볼거리가 너무 좋은 게임이었습니다. 게임의 배경은 로마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고, 부패한 로마의 왕족에게 복수를 하는 과정을 그리는 게임입니다.

 

그래픽 좋은 게임 라이즈 선 오브 로마를 처음 시작하면, 로마에 쳐들어온 야만족과 전쟁을 벌이게 됩니다. 이 전쟁을 직접 플레이하면서 느낀 것은 '진짜 게임 잘 만들었다.' 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단조로운 공격패턴이 아닌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처형패턴이 추가되면서 보다 다양한 모션으로 야만족을 처치하는 과정을 볼 수 있었고 이를 플레이어인 겜린이가 직접 조작을 할 수가 있어서 굉장히 흥미로웠습니다.

 

역시 왜 많은 유저들이 그래픽 좋은 게임으로 라이즈 선 오브 로마를 말했는지 알 수 있는 장면들이 많았습니다. 주인공은 자신의 가족을 죽인 야만족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서 여행을 하던 중 자신의 가족을 죽인 것은 야만족이 아니라 로마의 황실이었다는 것을 알고 분노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는데, 이 과정 속에서 배경이나 인물의 그래픽이 정말 좋아서 눈호강하면서 게임을 즐긴 것 같습니다. :)

 

 

 

 

물론 그래픽 좋은 게임이라고 해서 라이즈 선 오브 로마에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겜린이 컴퓨터가 그렇게 좋지 않은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프레임이 정말 많이 떨어졌으며 최적화가 잘 되어 있지 않은 느낌이었습니다.

 

아무래도 그래픽 좋은 게임이다 보니 사양이 굉장히 높을 것이라고 예상은 했는데, 사양이 높은 것도 있지만 최적화가 잘 되지 않아서 화면을 돌리는 과정에서 끊김 현상이 자주 발생하여서 몰입을 방해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전투 방법이 약간 리듬게임처럼 마우스 왼쪽, 오른쪽 버튼을 누르며 진행하게 되는데 처음에는 굉장히 편하고 처형과정이 신선해서 흥미로웠지만 게임의 후반으로 갈수록 약간 단조롭다는 생각이 들어서 지루한 감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전투 방법을 조금만 더 개선했다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플레이타임이 너무 짧았습니다. 겜린이는 그래픽 좋은 게임 라이즈 선 오브 로마를 처음 시작하고 약 5시간만에 캠페인을 모두 클리어하였습니다. 5시간이면 정말 짧은 시간입니다. 스토리가 이제 좀 재밌어지려고 하는데 뭔가 급하게 마무리를 진 느낌이 드는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처음 해본 초보자여도 충분히 5~6시간이면 캠페인 모드를 모두 클리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ㅎㅎ; 그래도 잠깐이나마 겜린이가 로마의 장군이 되어서 야만족과의 대규모 전투를 즐기며 게임을 했다는 것에 만족을 했습니다.

 

어떤 게임을 해야할지, 그래픽 좋은 게임이 무엇이 있을까 라는 고민이 되시는 분들은 가벼운 마음으로 그래픽 좋은 게임 라이즈 선 오브 로마를 플레이해보시는건 어떨까 합니다. 그래픽 하나는 정말 끝내주는 게임이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상, 5시간만에 라이즈 선 오브 로마를 클리어한 겜린이었습니다. :)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겜린이

게임 정보, 일정 공유 및 게임후기 소개

,